아래의 내용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공지사항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참고하셔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스마트스토어 대표이미지 등록 기준 변경
안녕하세요.
네이버쇼핑입니다.
상품 대표이미지 등록 기준을 변경하여 안내드립니다.
기준 위반 시 상품 제재 및 클린 프로그램이 적용될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시에 판매활동에 제한이 없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 내용
기준 위반 시 네이버쇼핑 미노출 등 상품 제재 및 클린 프로그램 적용
적용 일정
2024년 10월 28일 (월)
적발 기준
- 옵션으로 판매 중인 상품 또는 판매 상품과 무관한 상품 이미지
- 할인율, 혜택가, 특정 카드 할인 등 가격 정보 기재한 이미지
- 배송비, 배송방법, 설치비 등 배송 정보 기재한 이미지
- 허용 대상 외 상품 설명을 위한 텍스트를 기재한 이미지 *허용 대상은 첨부문서 참조
- 홍보성 텍스트
- 그 외 제품을 파악하기 어려운 저품질로 판단되는 이미지
등록불가예시
대표이미지 등록 기준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입니다.
1. 대표 이미지 등록 허용 대상
여기서부터 중요한 내용입니다.
대표이미지로 등록이 불가한 대상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2. 대표이미지 등록 불가 대상
아주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상품명과 일치하지 않는 상품 이미지는 대표 이미지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대표이미지 안에 가격 정보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약간 아이러니한 면이 있는데, 배송방법에 대한 설명도 적을 수 없다고 합니다.
소비자를 현혹하는 상품설명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 같습니다.
홍보성 텍스트의 경우에도 허위나 과장된 표현이 많지요. 지극히 판매자의 주관적인 생각을 표현한 것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건 예전부터 불편했습니다. 막상 구매하려고 클릭하면 색상에 따라 가격이 달라서 짜증 났던 기억이 있네요.
용량에 따라 옵션이 다른 것은 당연한데, 대표 이미지는 용량이 큰 것을 보여주고 정작 구매하기 위해 클릭하면 용량이 낮은 것부터 보여주는 꼼수는 이제 통하지 않습니다.
이건 뭐! 보기만 해도 어수선해서 판매자나 구매자 모두에게 불편한 것들이었습니다.
현명한 소비와 투명한 판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정책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