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 10달러가 넘어가면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기 위해 본인 확인을 요구합니다

by 블로그학교 2023. 2. 5.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면 모든 일이 수월할 줄 알았더니 구글에서 메일이 또 하나 날아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구글은 엄청 친절하지만, 다른 면에서 생각해 보면 상당히 귀찮게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돈이 오가는 일이니 대충 할 수도 없습니다. 아마 구글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광고비를 정산해서 보내야 하는데, 엉뚱한 사람에게 잘 못 보내게 된다면 말이 안 되니까요. 그래서 여러 차례 주소 확인, 거주지 확인, 본인 확인, 통장 확인 등 다양한 과정을 거치면서 단계별로 사람을 귀찮게 합니다.

이번에는 본인 확인을 하라고 하는 메일입니다. 이미지가 있지만 그래도 검색에 도움이 되도록 메일 앞부분을 워딩 해보겠습니다.


Google 애드센스의 대금을 지급받으려면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확인을 완료하려면 여권 또는 운전면허증과 같이 사진이 부착된 최신 정부 발급 신분증 이미지와 추가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중요: 입력한 정보가 사진이 부착된 정부 발급 신분증의 정보와 정확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조직을 대리하는 경우에는 입력한 정보가 조직과 관련하여 제출한 문서의 정보와 정확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이 절차는 며칠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이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과 확인이 완료된 후에는 결제 프로필의 이름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에는 신분증 인증은 필요 없었습니다. 주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봐도 신분증 인증과정은 별도로 없고 통신사를 통해 확인만 하는 것 같습니다.)

본인 확인 요구 메일

일단 조직의 이름으로 애드센스를 가입하면 무언가 복잡한 일이 더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다행히도 여러분은 개인으로 가입하셨을 것입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급 보류 관련 메시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단 '작업'을 클릭합니다. 화면의 '지금 확인하기'를 누르세요. 여기서 상당히 당황스러운 것이 결제 정보라는 표현입니다. 결제라고 하니 마치 내가 무엇을 구매하고 지불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이대로 진행하기가 상당히 꺼려지게 되는 상황입니다. 구글에서 이 부분을 한국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용어를 지급받을 정보 입력으로 바꾸면 어떨까 싶습니다.

애드센스 결제 정보 입력

휴대전화로 본인 인증을 하는 화면이 나와요. 확인 시작을 누르면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주민등록번호는 앞 6자리 + 뒤 1자리 = 총 7자리를 입력하면 돼요. 전화번호는 +82 뒤에 10으로 시작해서 번호를 입력합니다. (010이 아닙니다)

휴대폰 인증
통신사를 통해서 확인

개인 신원 정보를 확인하고 주소를 입력한 뒤 제출을 누르면,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6자리 코드가 옵니다. 6자리 코드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우편물 수령 주소 입력
휴대전화로 전송된 코드 입력

다음 화면의 확인을 누르고 메일을 확인했더니 '본인 인증이 완료되었다'라는 메일이 와 있었습니다.

본인 인증 완료
본인 인증 완료 메일

청구지 주소가 확인되면 PIN 번호를 우편물로 보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청구지 수신 주소 확인


핀번호 입력


15일 후에 (2~4주가 걸린다고 함) 도착한 우편물에서 PIN 번호를 확인하고 입력합니다. 아래 간락하게 이미지 하나를 첨부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https://blogschool.kr/37 게시물을 확인하세요.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