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과 수익을 입금받기 위한 절차 7단계 요약

by 블로그학교 2022. 12. 23.

어제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광고비 송금과 관련된 메일을 받았어요. 사실 21일 아침부터 언제 송금해주는지 확인하려고 구글 애드센스 홈을 수시로 들락날락했기 때문에 메일이 먼저인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이 먼저인지 알 길은 없네요. 아마 전산으로 바뀌는 것이어서 동시에 변경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애드센스 메일, 최근 지급 내역 확인

어떤 분은 메일이 도착하고도 2~3일 지나서 입금이 되었다고 하시던데, 저의 경우에는 바로 입금 알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관리는 구글 말레이시아에서 하지만 외환 송금 관련은 싱가포르에서 하는 것으로 들었어요. 생애 첫 외환 통장입니다. 환율이 좀 애매하게 적용된 것 같지만 어차피 소액이라 금액이 크게 중요한 것은 아니어서 신경이 쓰이지는 않습니다. 

실제 입금된 통장 내역

그런데 좀 이상한 부분이 있네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는 이보다 더 많은 금액이었거든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의 출금 기록

보시는 것처럼 $115.43이었는데 실제 입금은 102.59 USD입니다. 무려 11.123625%가 적게 들어왔어요. 소수점 여섯째 자리까지 계산하는 꼼꼼함이란... 외국에서 외환이 입금되는 경우 수수료 같은 것이 있다고 하던데 수수료 치고는 좀 많은 것 같아 은행의 외환 관계자에게 도움을 요청할 생각입니다. 어쩌면 21년 이후 세금을 미리 공제하고 입금된다고 하던데, 이것도 확실하게 하기 위해 세무사에게 물어보려고요. 혹시 알고 계신 분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비밀글로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과 수익을 위한 절차 요약

IMF 외환 위기 때에 이런 내용을 알고 전 국민이 같이 힘을 모았다면 국가의 경제 상황을 바꾸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 그럼 이제 어떤 순서로 광고 수익을 입금받는지에 대한 절차를 정리할까요?

1.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게시물을 준비

애드센스 승인에 적합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게시물을 준비합니다. 물론 다들 말씀하시는 것처럼 1일 1 포스팅을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최소 4개~20개가 필요합니다. 4개의 경우는 저에게만 해당되는 특수한 상황이었던 것 같아요. 대부분 14개 이상부터 승인이 나기 시작했어요. 한 가지 더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수강생들의 승인받은 자료를 토대로 첫날은 3개의 포스팅을 하고 다음 날부터 1일 1 포스팅을 하시는 것도 나름의 노하우랍니다.

2. 애드센스 광고 게재 신청

애드센스 신청은 사이트 구축 후 바로 하기보다는 최소 4개의 게시물 업로드 후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마음이 좀 느긋하신 분이면 1주일 후 진행하시면 되겠네요. 

3. 애드센스 승인

최소 기간의 경우 애드센스 신청 후 이틀이 걸린 적도 있었습니다. 구글봇의 마음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4.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광고비가 누적되면서 최초 10달러에 도달하면 구글이 주소를 확인하라는 알림을 보내고 해당 주소로 우편물을 보내줍니다. 전자우편 아니에요. 마치 실거주인지 확인하는 것 같은 실제 우편이랍니다. 간혹 우편물이 분실되기도 하니 해당 날짜에는 매일매일 우편함을 확인해 보세요. 7일에서 14일 사이에 도착한다고 했는데, 저의 경우에는 7일 걸렸습니다. 말씀드렸던 것처럼 말레이시아에서 우편물이 오는데 살짝 광고지 같은 느낌의 우편물이라 청소하시는 분이 일괄 휴지통으로 수거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우편물을 개봉하면 6자리 숫자가 있는데, 이것을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입력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이전 게시물에 글을 써 두었어요 :)

 

101번째 글 - 구글 애드센스 PIN(핀번호) 도착했습니다. 기분 좋은 주말이 될 것 같아요.

지난 10월 13일, 다행히 카카오 사태 발생 전, 구글에서 애드센스 관련 지급금을 받을 수 있는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발송한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카카오 화재 이후 티스토리는 엉망이 되어

estory.kr

5. 외환통장개설

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갑자기 마음이 바빠집니다. 개인정보를 조금 더 꼼꼼하게 체크해 봅니다. 당연히 외환통장도 필요하고요. 저의 경우에는 하나은행에서 하나밀리언달러통장을 개설했습니다. 개설 후에는 당연히 애드센스 사이트의 지급의 결제정보의 지급받을 방법에 통장 정보를 입력해야겠죠 :) 은행 이름의 영문 표기나 식별코드는 중요한 부분이니 통장 개설 시 꼭 창구에서 확인하고 오세요. 

6. 세금 관련정보 입력

이제 다 끝난 줄 알았는데 아직 할 일이 남아있어요. 미국 거주자인지, 미국에서 세금을 지불할 사업자가 있는지, 해외 거주자인지, 제작되어 광고비를 지급받는 콘텐츠가 어떤 유형인지에 따라 세금 설정하는 것이 제법 까다롭습니다. 우리말로 적혀있지만 전혀 우리말이 아닌 것 같은 기분이 들지요. 요건 간단하게 정리가 안되어서 우선 오프라인 강의에서 말씀드리고 게시물은 따로 준비하겠습니다. 

7. 100달러가 넘는 다음 달 입금

광고 수익이 100달러가 넘는 다음 달 100달러 단위가 아니라 전액이 21일에 입금됩니다. 이 금액을 조절하시려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셔서 지급 - 결제정보 - 설정 - 설정관리에서 100달러(최소 100달러) 단위로 금액을 높여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달에 수익이 많이 발생해서 세금 급간을 조절하셔야 하는 경우에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세상 모든 일이 그렇듯 한 번만 겪어보면 당연한 일상이 될 것 같은데, 뭐든 아직 가 보지 못한 길은 궁금하기도 하고 잘 준비하고 있는 것인지 염려되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이 애드센스 수익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날마다 메리 크리스마스 ~ 

동영상첨부테스트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