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 광고 수익 10달러가 넘어가면 해야 할 일

by 블로그학교 2022. 12. 31.

광고 수익이 $10 이상을 넘어가면 해당 메일이 옵니다. 1차적으로 본인확인을 하고, PIN 번호를 받을 주소를 확인하는 작업으로 "지금 인증하기"를 눌러서 이름과 주소를 입력합니다. 신분증 확인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저의 경우는 신분증 확인 단계는 없었습니다. 이미 주소를 입력하신 분들은 주소가 변경되었는지 확인만 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절차

1. 주소와 개인 정보 입력

여기서 제일 고민이 이름을 한글로 할 것인가? 영어로 할 것인가?인데, 한국인이시면 고민 없이 한글로 하시면 됩니다. 우편물을 받을 주소와 이름을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주소를 변경하고 나면 다시 메일이 도착합니다. 혹시라도 누군가 정보를 탈취할 우려가 있어서 그러는지 구글은 정말 꼼꼼하게 재확인합니다. 

주소와 개인 정보 입력


2. 우편물 발송 확인 메일과 실제 우편물 수령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Google 애드센스에서 PIN 번호 우편물을 발송했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PIN 번호 우편이 도착하기까지 3주가 소용된다고 합니다. 

우편물 발송 확인 메일

구글이 애드센스 핀번호가 적힌 우편물을 발송했다는 메일입니다. 메일을 받고 28일에 우편물을 수령했습니다. 우편물이 오는데 2주가 걸린 셈입니다. 

핀번호 우편물


3. 핀번호 입력

PIN 번호를 받으면 아래 메일의 "주소인증하기"를 통해서 들어가도 되고 구글 애드센스 접속 후 좌측 사이드바에서 지급/본인확인을 들어가면 PIN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핀번호 입력

"OTP번호" 6자리 문자로 받아서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구글이 말하는 기본 결제 수단이란 은행계좌정보를 말하는 것입니다. 바로 이 시점이 외환통장을 발급받을 시점입니다.

인증 완료 메일
Google payments 본인 인증 완료 메일


4. 외환 통장 등록

수입이 50달러가 넘어가는 날 다시 구글은 메일을 보내줍니다.

100달러가 넘어서 수입지급이 가능하다는 메일

통장을 등록하면 다시 메일을 보내줍니다. 구글이 말하던 결제 수단입니다. 이 용어는 문제가 좀 있어 보입니다. 일반적인 기준으로 결제 수단이라고 하면 사용자가 무언가를 구매할 때 대금을 지불할 방법을 의미합니다. 구글 번역이 잘못된 것인지 대금을 지급받을 쪽의 계좌를 결제 수단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애드센스 시작부터 상당한 혼란이 있어서 뭐든 하나하나 조심스러웠습니다. 

광고 수익을 지급받을 통장 등록 후 받은 메일


5. 세금 관련 정보 입력

이 부분이 사실 제일 까다롭고 골치 아픈 부분입니다. 설정을 잘못할 경우 상당히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개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 입력하는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계정에 지급 보류사항이 없고 잔액이 적용될 수 있는 최소 지급 기준액보다 많으면 대금이 제때 지급되며 적정 세액이 원천 징수(해당하는 경우 최대 30%)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세금이 30%라고요? 너무한 거 아닌가요? 

세금 정보 승인 메일

그래서 저는 세금 정보를 변경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개인마다 설정을 다르게 하면 많은 차이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면 다시 메일을 보내줍니다.

세금 정보 변경 메일

변경한 후에도 이전과 동일한 30%까지 징수할 수 있다는 동일한 메일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10%를 제외하고 보낸 것으로 확인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따로 정리해서 포스팅을 준비하겠습니다. 하여간 여기까지는 진행하셔야 통장으로 달러가 입금됩니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