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블로그마케팅

블로그와 관련된 정책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이건 꼭 확인하고 글쓰기 하세요.

by 블로그학교 2023. 3. 7.

검색포털에 노출이 잘 되도록 글을 쓰기 위한 노력은 블로그 마케터들이 끝없이 노력해야 하는 일 중에 하나입니다. 그럴듯한 사탕발림으로 블로그로 월 수익 300만 원씩 가능해요. 또는 억대 연봉 찍었어요. 하루 4시간만 투자하세요.라는 광고들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정말 그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세요? 그렇다면 뭣하러 광고하겠어요? 광고하지 않아도 좋은 것은 사람들이 다 알고 찾아서 옵니다. 수강생이 너무 몰려서 하던 광고도 내릴 지경일 거예요. 그래요. 다 뻥입니다. 아주 극소수 사람들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이고, 정작 그 단계에 오르기 위해서 하는 노력을 다른 곳에 투자한다면 동일한 결과가 나타날 거예요. 어쩌면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도 모를 일입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뉴스 기사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10년 전 우후죽순처럼 너도 나도 유튜버가 되겠다고 달려들었지만 정작 정상적인 직장인의 연봉과 견주어서 수입이 더 높은 사람은 3%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이런 수치는 어떤 직업군이든 비슷한 상황이에요. 오히려 더욱 레드오션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유튜버 활동이 여러분의 삶의 패턴과 너무 잘 궁합이 맞는다면 시도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아니, 오히려 적극 권장합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경제적인 자유도 누릴 수 있다면 그 보다 더 좋은 것은 없겠지요.

블로그도 마찬가지랍니다. 블로그에 사람들이 관심 있어할 만한 글을 날마다 쓰는 일이 편하고 즐겁다면 여러분도 파워블로거가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글을 쓸 수 있는 만큼 수익도 늘어날 것입니다. 하루 2,000자 정도의 유익한 콘텐츠를 10개 정도 작성하실 수 있다면 직장 생활하시는 것보다 더 높은 수입도 가능하겠지요.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냥 부수입이나 취미활동 정도에서 끝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튜브 활동과는 달리 블로그에 많은 분들이 몰입하는 이유는 사업 홍보입니다. 누군가를 가르치는 강의와 같은 서비스업이나 제조한 상품을 판. 매. 하는 일에 종사하신다면 사업 홍보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은 반드시 필요한데, 온라인 마케팅의 끝판왕이 블로그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반드시 블로거 활동이 주 사업이 아니더라도 여러분이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에 해당된다면 블로그 활동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 글쓰기 활동이 여러분에게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나요? 그럼 글쓰기에서 반드시 거쳐야 할 필수 확인사항 하나 알려드리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이 작성한 글을 제목 그대로 적어도 검색이 안 되는 경우가 간혹 있지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많은 경우 블로그에 쓴 내용을 검수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검수라뇨? 그게 무슨 말인가요? 싶으시죠?

외국의 경우는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우리나라 포털, 네이버와 다음은 금칙어 필터링을 사용합니다. 제목과 본문에 금지된 단어를 사용할 경우 기본적으로 검색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그러면 금지된 단어를 어떻게 알 수 있지요? 일부는 여러분이 짐작하는 단어들입니다. 그러나 이런 단어군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있기 때문에 변화를 일반인이 따라가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에 도움을 줄 좋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라기보다는 해당 로직을 넣어두고 여러분이 작성한 블로그 글을 맞춤법을 체크하는 것처럼 금칙어를 체크하는 프로그램이 적용된 공간입니다. 금칙어 검사기 링크를 블로그 본문에 넣으니 색인 생성이 거부되네요. 하단의 댓글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뭔가 어이없는 낱말도 필터링하기도 하지만 한글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상황이어서 그렇다고 이해를 하게 됩니다. 아니? 왜 이제야 알려주나요?라고 물으실 수도 있는데, 나름대로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오프라인 강좌에서 또 설명드리기로 하고 오늘은 이 정도에서 글을 마칠까 합니다. 여러분의 블로그 활동에 진일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날마다 메리 크리스마스 ~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