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목적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 수입을 얻으려는 것에 있다 보니 정작 구글 애즈 광고 프로그램 이용은 소홀히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제 막 티스토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많이 배워야 한다는 생각으로 포럼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의 글을 거의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읽어보고 있습니다. 정말 말 그대로 카더라 통신에서부터 자료를 제시하는 전문가 느낌의 자료까지 다양한 자료들을 살펴보면서 이렇게도 적용해보고 저렇게도 적용해보면서 나만의 노하우를 실속 있게 챙기고 있는 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 수익을 만드는 방법 분석
1. 네이버 키워드 광고 도구
그러던 중 문득 든 생각!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과 네이버 키워드 발굴작업을 하면서 필수적으로 거쳐가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 도구가 있는데, 티스토리 사용자들은 이런 부분에 대한 언급을 별로 안 하시는 듯합니다. 그렇죠. 아무래도 구글 검색이나 다음 검색을 통해서 유입이 되고 있으니 크게 신경 쓸 일은 아닌 듯 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방문자 수를 늘리는 즉,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방법은 검색 사용자의 검색 패턴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키워드로 글을 쓰는 것이 유리합니다.
2. 방문자 유입 키워드는 중요한가?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또 한 가지! 방문자 유입도 중요하기는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클릭 수입이 우선이다 보니 방문자 유입과 관련한 키워드 관리가 살짝 뒤로 밀려난 느낌입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클릭이 잘 되도록 하는 방법은 없더라도 최소한 CPC 입찰가가 높은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입시켜야 유리하지 않을까요?
3. 티끌모아 티끌이다
티끌모아 태산 아닙니다. 티끌을 모으면 그냥 먼지입니다. 0.03달러짜리 100번 클릭해봐야 3달러거든요. 그렇다면 당연히 클릭 당 광고비를 정산해 주는, CPC 입찰가가 높은 광고주를 모셔야지요. 어떤 광고가 CPC 입찰가가 높을까요? 광고주가 되어보면 알게 됩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도구에서 입찰가를 분석해보면 어떤 키워드는 70원 어떤 키워드는 70,000원, 천차만별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 검색 등에 노출시키기 위한 캠페인 사용해서 입찰하는 비용입니다.
4. 구글애즈를 적극 활용하자
그런데 우리는 네이버에 광고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광고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그렇다면 광고주의 시선으로 구글 애즈를 통해 입찰가를 살펴보면 광고비가 어느 정도 필요한 지 알게 됩니다. 잠깐 분석해봤습니다.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키워드는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 알고 계시면 정보를 나눠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제가 분석한 자료는 여러분에게 공유합니다.
5. CPC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
보험, 보험상품비교, 보험회사, 대출, 캐피탈, 대출한도, 대출방법, 보증금, 결혼정보, 결혼상담, 여행, 여행정보, 해외여행, 호텔, 호텔 예약, 라식수술, 인터넷 가입, 결합상품, 휴대폰, 중고 휴대폰, 수술, 중고차 매매, 영어학원, 데이터 복구, 컴퓨터 AS, 다이어트. 그럼 이제 CPC 입찰가가 높은 광고가 뭔지는 알았는데, 어떻게 저런 광고를 선별해서 나의 티스토리에 가져올 수 있을까요? 요건 지금 공부하면서 자료를 연 중인데, 조만간 정리해서 포스팅으로 남겨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하기,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