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수입을 높일 수 있는 블로그 글 포스팅 주제와 방법

by 블로그학교 2023. 3. 8.

여러분들은 혹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물론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블로거들께서 각자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계실 텐데요. 그런 노하우 중 하나라도 배울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요?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 창출하기

블로그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 창출하기

여러분들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라면 본인만의 콘텐츠나 전문성을 살려 이를 토대로 양질의 정보 글을 작성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업로드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방법만으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그리고 빠르게 나의 블로그 및 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켜 내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로 유입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사람들이 관심 있어하는 분야의 인기 키워드를 이용해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1. 네이버 데이터랩 이용

여기서 한 가지 의문점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인기 키워드라고 하면 너무 광범위하지 않나요?’ 맞습니다. 너무나도 포괄적이죠. 그렇기 때문에 어느 정도 필터링 작업이 필요한데요. 이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네이버 데이터랩입니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특정 기간 동안 입력된 전체 검색어 조회 수 대비 모바일 검색 비율 값을 제공하는데요. 예를 들어 위 이미지에서처럼 PC 검색 비율보다 모바일 검색 비율이 높다면 그만큼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접속하는 경우가 많다는 뜻이기 때문에 만약 타깃층이 스마트폰 유저라면 관련 키워드로 제목/본문 문구를 설정하면 보다 높은 확률로 상위 노출되어 잠재 고객 확보율을 높일 수 있겠죠?

2. 빅 카인즈 이용

네이버가 식상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다음으로 추천할 만한 것은 빅 카인즈(BIG KINDS)입니다. 빅 카인즈는 주요 언론사들의 보도자료를 수집하여 보여주는 사이트인데요. 이곳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그 단어가 포함된 최신 기사들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기 때문에 훨씬 수월하게 자료 조사를 하실 수 있답니다. 네이버 광고주 센터 홈페이지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먼저 ‘광고 시스템 > 도구 > 키워드 도구’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연관 키워드 조회 기능이 뜨는데요. 여기서 해당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관련 키워드 목록이 뜹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파워링크 상단에 노출되는 지역명+업종 키워드는 PC 검색량 약 6만 건, 모바일 검색량 약 5만 건의 높은 조회수를 보유하고 있네요.

예를 들어 부산미용실이라는 키워드를 선택했을 때 하단부에 뜨는 여러 업종별 키워드 중 미용실을 골라줍니다. 그럼 이렇게 어떤 브랜드명이 가장 많이 언급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부산미용실이라고 했을 때 생각나는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준오헤어, 박승철 헤어스튜디오, 화미주 헤어살롱 정도가 있겠네요. 이렇게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이름을 직접 넣어봐도 됩니다.

제가 블로그 포스팅 시 자주 사용하는 스타벅스 커피 메뉴 추천이란 키워드를 예시로 들어볼게요. 스타벅스 커피라고 하면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프라푸치노 같은 기본적인 음료부터 콜드브루, 캐러멜 마끼아또처럼 시즌 음료까지 다양하게 포함됩니다. 그중에서 이번 달 출시된 신메뉴인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브루를 클릭해 보니 역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걸 알 수 있어요. 보통 한 단어당 3개 이상의 광고가 붙는데 그중에서도 4번째 순위에 위치한 업체가 제일 인기가 많다는 뜻이겠죠?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재택근무 및 비대면 수업이 활성화되면서 노트북 판매량이 증가했는데요. LG 그램 노트북 같은 경우 전체 키워드보다는 모델명 혹은 13인치, 14인치, 15인치같이 세부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더 높은 노출 수를 보입니다. 다음으로는 상품 검색광고인데요. 네이버쇼핑 탭 상단에 나오는 파워링크 바로 밑에 쇼핑 검색광고 영역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메인화면 하단에 보면 트렌드 분석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작년 1월부터 올해 5월까지 부산미용실 관련 온라인상에서의 이슈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3. 매일 꾸준한 포스팅

한 가지 더 중요한 것은 바로 매일매일 꾸준히 포스팅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하루도 빠짐없이 포스팅을 해야 할까요? 많은 양의 데이터가 있어야 그만큼 트래픽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지금 시작하는 블로그라면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한다고 해도 일 년에 400개의 글을 넘기기가 어렵습니다. 쉽게 딱 잘라서 설명하겠습니다. 정말 월급 같은 수입이 발생하려면 3,000개의 글은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아시겠지요? 하루에 30개든 40개든 가능한 많은 양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블로그에 너무 많은 글을 동시에 작성하지 말고 적어도 5개 이상의 블로그에 시간차를 두고 나눠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저는 동일한 블로그에는 3시간 정도의 간격이 느껴질 정도의 글을 쓰라고 알려드립니다. 뇌피셜입니다. 그렇다면 하나의 블로그에는 하루에 7~8개의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만약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하루 40여 개의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신다면 3개월 이내에 3,000개의 다양한 분야의 글 작성이 가능하고 이후부터는 추가 작업과 수정작업을 거치면서 수익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아무리 알려드려도 따라 하시는 분은 생각보다 적어서 그냥 대놓고 알려드립니다.

4. 주의할 점

이렇게 글을 잘 작성하면 누구나 광고 수익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는 항상 양면성이 존재하듯이 바뀐 정책 또한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한 번이라도 부정클릭 이력이 있으면 계정 정지 처분을 받게 된다는 건데요. 이로 인해 열심히 노력해서 올린 소중한 콘텐츠가 순식간에 사라질 수도 있다는 게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자신의 글이 해당 사이트나 서비스 내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관련된 정보성 글로 꾸준히 포스팅하면 됩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부터는 의도하지 않아도 저절로 상위 노출이 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고 그로 인해 자연스럽게 트래픽이 증가하면서 파워링크 영역에서도 순위가 올라가게 될 겁니다. 그럼 그때부터는 별다른 노력 없이도 쉽게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을 테니 말이죠. 물론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건 절대 아닙니다. 그만큼 오랜 기간 동안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실천해야만 가능한 일이니 만큼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일 겁니다. 그래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 모두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나 큰 흐름은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알고 계신 내용과 상이한 부분이 있을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