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블로그마케팅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소상공인 온라인 블로그 마케팅 방법 5가지

by 블로그학교 2023. 3. 10.

소상공인들은 언제나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소상공인들이 자신들의 상품을 열심히 소개하는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 소상공인 블로그 마케팅 방법을 5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소상공인 온라인 블로그 마케팅 방법 5가지

1. 블로그 개설과 최적화

블로그는 저렴하고, 초보자도 쉽게 개설할 수 있는 광고 수단입니다.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블로그를 개설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개설할 때 주의할 점은 제목과 도메인이 중요합니다. 제목은 매우 간결하고 분명하게 설정하고, 도메인은 성격이 비슷한 단어를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블로그의 제목과 도메인은 검색 엔진 최적화(SEO)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블로그가 검색 엔진에서 노출되기 위해서는 본문의 내용이 중요합니다. 글의 내용은 SEO와 연계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핵심 키워드와 문장 구문분석을 해 넣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작성한 글은 검색 엔진 상위에 노출되어 유입 트래픽을 높입니다.

2. 검색 광고

검색 광고는 검색 엔진에서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할 경우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검색 광고는 홈페이지의 검색 엔진 상위노출이 어려울 때, 상위 노출을 마케팅하는 데 사용됩니다. 검색 광고는 입찰 가격이 제일 높은 상위광고가 검색창 상단에 나오기 때문에 가격 대비 효율이 좋지 않아 비추천합니다.

3.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는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 수단 중 하나입니다. 특히 새로운 제품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에서 소통하면서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매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의 장점은 저비용에서 얻을 수 있는 고객 유치 효과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텀블러 등 모든 SNS에 올리고 같은 방식으로 마케팅을 하면 됩니다.

4. 제휴 마케팅

제휴 마케팅은 다른 사업장 등과 제휴하여 상품을 공동으로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휴 상대로 구체적인 제안서를 작성하여 협업을 유도하여 상호간의 윈-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상호 협력관계의 이점을 누리는 과정에서 마케팅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면서 매출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5. 방문객 리뷰 활용

소상공인 블로그 마케팅 방법 중 마지막은 방문객 리뷰 활용입니다. 방문객 리뷰를 활성화하면 블로그 방문객을 충실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성고객을 더욱 많이 유치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소상공인들이 블로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최적화와 검색 광고, 소셜 미디어, 제휴 마케팅, 방문객 리뷰 활용 등의 다양한 방법을 선택하면서 꾸준한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서 소상공인들은 가시성을 높이고, 매출을 높이는 데 성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