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에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내용을 수정하려면?

by 블로그학교 2023. 3. 14.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입을 어느 정도 생각하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는 가정을 해 봅니다. 물론 모두 그런 것은 아니니, 예외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것을 말하고 있으니까요 :)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목적
블로그 운영 목적! 서로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 지수를 높이고 수익을 창출해야 하는 입장에서 블로그 평균 체류시간을 낮추는 무의미한 댓글에 눈살을 찌푸려본 적이 있을 거에요. 그래서 원천적으로 생각을 한 번 더 하고 댓글을 남길 수 있도록 댓글의 기본 내용을 수정해 보려고 합니다. 

기본 댓글 창

아마 스킨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해도 대부분 위의 이미지로 댓글창이 있을 거에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을 입력해주세요.라는 부분이 너무 희미해서 그냥 의미없이 컨트롤 V를 하는 것 같아 수정해보았습니다. 

<textarea id="" name="" cols="" rows="4" placeholder="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을 입력해주세요."></textarea>

이렇게 된 부분을 찾아서,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을 입력해주세요."라는 문구를 여러분이 원하시는 문구로 수정할 수 있답니다. 저는 "

무의미한 댓글 보다는 도움이 되는 다른 것을 부탁드릴께요 :)"라는 말로 바꾸어보았습니다. 

블로그 관리자 모드에서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서 html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textarea id="" name="" cols="" rows="4" placeholder="무의미한 댓글 보다는 도움이 되는 다른 것을 부탁드릴께요 :)"></textarea>

이렇게 해도 색상에 변화가 없어서 느낌이 좀 약하지요? 그래서 색상도 바꿔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블로그 관리자 모드의 스킨편집에서 css를 수정합니다. 살짝 복잡해서 두렵지만 별 거 아닙니다. 이 부분도 스킨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아마 대부분 placeholder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comment-form input::-webkit-input-placeholder,
.comment-form textarea::-webkit-input-placeholder {
  color: #999;
}

여기에서 색상 부분만 바꿔줍니다.

#09f !important;

혹시 모르니 반드시 바꿔라.라는 의미로 !important라고 덧붙여 줍니다.

.comment-form input::-webkit-input-placeholder,
.comment-form textarea::-webkit-input-placeholder {
  color: #09f !important;
}

저는 이렇게 바꿨습니다. 결과는? 아래 이미지처럼 되었습니다. 컨트롤 V 하려고 하다가 살짝 뜨끔하겠지요?

댓글 입력창


더 이상 무성의한 컨트롤+V 형태의 짧은 체류시간으로 블로그 지수를 낮추지 않도록 의미있는 소통을 원한다는 뜻으로 수정했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운영의 목적 중 중요한 한 가지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으로 인한 수익창출입니다. 누구라도 블로그 운영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알 것입니다. 더 이상 언급하지 않아도 아시겠지요?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