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머물러 있는 시간을 위해 티스토리 우측 칼럼 사이드(aside) 메뉴 고정 시키기

by 블로그학교 2023. 3. 30.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sticky 명령어를 position에 적용하면 어떤 것이든 위치가 들러붙어 있게 됩니다. 자세한 CSS 적용은 저도 몰라요. 전문적으로 공부한 것이라기 보다는 다양한 스킨의 소스들을 비교해보고 공통된 부분을 찾아서 배우다보니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aside { /* 사이드바 고정 */
  position: sticky;
  position: -webkit-sticky;
  top: 0px;
}

위 코드를 스킨 편집의 CSS 부분에 추가하면 티스토리에 포스팅된 게시물 페이지를 읽을 때 우측 aside에 해당하는 가는 폭의 칼럼이 고정되어 있게 됩니다. 가는 폭의 칼럼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한 경우, 노출된 시간이 상대적으로 늘어나게 되므로 광고 수입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거에요.

티스토리 최적화

그 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입을 늘리기 위해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께요.

1. 광고 배치 위치 변경: 광고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 배치 위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를 노출할 위치를 변경하거나, 블로그 내의 다양한 위치에 광고를 추가하여 보다 많은 클릭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광고 크기 조정: 광고 크기 또한 광고 클릭률에 영향을 미칩니다. 광고 크기를 작게 만들면 블로그 내에서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지만, 광고 노출 효과는 낮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크기와 배치 위치를 조정하여 최적의 광고 효과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배너 크기
이미지 출처: https://someoneelse.tistory.com/

3. 광고 색상 조정: 광고 색상은 광고 클릭률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광고 색상이 블로그의 배경과 유사하거나, 블로그 내에서 주요한 색상과 일치하는 경우 노출된 광고를 더 자연스럽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4. 컨텐츠와 광고 일치: 광고와 블로그의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광고 클릭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블로그 내용과 연관된 광고를 선택하거나, 광고 내용을 블로그 내용과 일치하도록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