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전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처음 시도해 보았어요. 구글 애드센스 수입으로 유의미한 부수입을 만들어내는 것에는 시간이 좀 많이 걸리겠다는 생각에 새로운 방식의 다른 것들을 검색하다가 "이것도 한 번 시도해 보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던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시도했던 노력 대비하면 구글 애드센스 수입과 비교해서 크게 다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만 부수입을 얻겠다는 생각이라면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전문강사 김하늘입니다.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 운영 중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오늘 아침 화면캡처한 자료를 공개합니다.
총 114분이 블로그 하단에 있는 쿠팡 광고를 클릭해 주셨고, 그중 17건이 구매로 이어졌습니다. 이 중 제가 아는 지인이나 가족이 구매한 경우는 8건입니다. 실제 구매 전환율은 10% 미만이 되겠네요. 어찌 되었든 쿠팡을 대신해서 제품을 홍보하는 활동을 해주었고, 그 활동을 통해 쿠팡은 1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에 대한 적립금 3%인 32,524원이 발생했습니다. 한 달의 활동에 비해 금액은 너무 적습니다만, 없는 것보다는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오늘 아침에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에 접속하니 알림이 하나와 있었습니다. 날짜를 보니 지난 토요일에 와 있었는데, 이틀간 접속하지 않아서 오늘 발견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지급을 위하여 대금 지급 정보를 입력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24일까지는 입력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오른쪽 상단의 이메일 주소를 클릭해서 결제정보 변경 메뉴를 선택하면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입금받을 통장의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얼마 되지 않는 금액이라 당장에 입금받고 싶지는 않지만, 그래도 결과보고서(?) 같은 포스팅을 위해 정보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입금이 되면 어떻게 정산되었는지 새로운 포스팅을 준비하겠습니다.
자! 그러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 어짜피 블로그 글을 남기고, 구글 애드센스 등의 배너를 게시한다면 일부 공간을 조금 할애해서 쿠팡 배너를 넣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입니다. 하나 더!
추천인 ID AF8408804를 입력하시면 여러분의 수익이 달라집니다. 처음 30일동안 매출의 3%가 아니라 총매출의 4%의 수입이 적립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에 대한 더 많은 자료는 오른쪽 상단 위의 검색(돋보기)을 클릭해서 "쿠팡"이라고 검색해 보세요. 도움이 되는 자료를 이전 글에 업로드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처음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난 후부터 다양한 방법의 부가적으로 수익을 늘리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오늘 수익형 블로그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한 마다만 하자면, 만약 전문 자료를 업로드하는 블로거라면 관련 업체의 스폰을 받는 것이 더 좋을 것 같고, 다양한 주제로 글을 쓰는(일명. 잡블로그)라면 더욱 다양한 주제의 구색을 갖추어 배너 광고에 의존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내일은 생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한 여러분들에게 유의미한 새로운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해 드리겠습니다.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