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블로그마케팅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할 때  을 자동으로 빈칸(공백)으로 바꾸기

by 블로그학교 2023. 4. 23.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가 여러 가지 바뀐 점이 있는데요. 그중 가장 이상한 점이 다른 곳에서 작성한 글을 붙여 넣기 할 때 생기는 오류입니다. 메모장 같은 곳에 포스팅 내용을 조금씩 모아 두었다가 한꺼번에 컨트롤+C 컨트롤+V 해서 붙여 넣기를 하고 난 후 기본모드가 아닌 html 모드로 확인하면 빈 공백이 나타납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이 부분입니다.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 때   문제 해결하기

html 편집

경우에 따라서는 인용문이나 참고할 문서를 드래그해서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는데, 어김없이   이렇게 빈 공백이 html 편집 모드에서는 보입니다. 여간 찝찝한 상황이 아니지요. 마치 내가 자력으로 글을 창작한 것이 아니라 어디서 가져다가 붙여 썼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습니다.

베껴 온 것은 그렇다 치더라도 어떨 때는 게시물을 한쪽 블로그에서 다른 쪽 블로그로 옮기거나 이전 게시물이 검색 반영이 잘 되지 않아서 아예 복사한 후 새로운 글쓰기를 하면서 내용을 추가해서 붙여 넣기를 하기도 하는데, 이때도 역시 공백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html 모드로 들어가서 일일이 해당 부분을 빈 공백으로 처리하자니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지요.

결국 검색을 통해 자료를 찾고 여러분이 사용하시기 편하도록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자력으로 만들 실력은 되지 않아서 여기저기서 조금씩 뽀려와서 수정했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원본을 공개하신 분은 오류가 발생해서 정작 소스 공개는 하였지만 사용하지 않는다고 되어있더라고요. 정말 원본 소스를 그대로 사용하니 공감도 안 눌러지는 등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되어서 포기할까 하다가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수정해서 사용했습니다. 자료를 공유하니 마음껏 가져다 쓰세요 :)

<script>
$(document).ready(function() {
$('.entry-content .contents_style').each(function(){
$(this).html($(this).html().replace(/&nbsp;/gi,' '));
});
});
</script>

위 내용을 관리자모드에서 스킨 편집 들어가셔서 html 편집 맨 하단의 </body> 윗 부분에 붙여넣기 해 보세요. 위 내용에서 세번째 줄 entry-content 부분은 적절히 바꾸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스킨마다 차이가 있을텐데, html 파일을 열어보면 본문 부분에 해당하는 부분에 사용된 class 입니다. 본문 부분이 찾기 힘드시면 html 소스 중에 _article_rep_desc_ 라는 부분입니다. 바로 윗 줄에 div 뒤에 class가 있을거에요.

<div class="entry-content">

저의 경우에는 이렇게 되어 있어요.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