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블로그마케팅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 승인 기준

by 블로그학교 2023. 11. 14.

네이버는 지난 2021년 초 블로그 인플루언서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 수강생들 중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하면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가에 대해 문의를 하시네요.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알려주는 기준이 없으니 추정하여 이야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승인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취합해 보면 어느 정도 통일된 이야기가 있답니다. 오늘 이야기는 그것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혹시, 알고 계신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본문의 내용을 수정하도록 할게요.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 승인 기준

 

인플루언서 승인 기준

 

1. 블로그 운영 기간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로 신청하려면 블로그 운영 기간이 일정 기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보통 6개월에서 1년 이상의 운영 기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수강생 중에서 승인받은 분 중에 최소 운영기간은 6개월이었습니다. 

2. 월간 방문자 수 및 조회 수

블로그의 활동량이나 인기도가 높아야 합니다. 일정 기준 이상의 월간 방문자 수와 페이지 조회 수를 유지해야 합니다. 역시 승인받으신 수강생 중에 서로 이웃 수가 가장 적은 분은 300명이었습니다. 그리고, 일방문자 역시 가장 적은 방문자를 가진 분이 대략 300명 정도인 경우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3. 콘텐츠 품질

블로그의 콘텐츠가 고급이고 흥미로운 것이 중요합니다. 원본 콘텐츠, 풍부한 정보, 시각적인 자료 등이 높은 품질의 콘텐츠로 간주됩니다. 콘텐츠의 품질은 특이한 상황은 없었는데, 직접 찍은 사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4. 사회적 활동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한 블로그 외의 활동이나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활발한 참여도 고려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같은 다른 채널을 함께 운영하는 경우에 승인받을 확률이 높아진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지만, 사실 승인받으신 분들 중에 거의 다른 SNS 활동이 없었는데도 주소를 적어내고 약간의 활동만 1개월 정도 집중적으로 했더니 승인받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5. 카테고리 및 테마

어떤 분야나 주제에 대한 전문성이나 특별한 테마를 가진 블로그도 인플루언서 신청 시 고려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이나 노하우를 전달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플루언서 지원 분야

네이버는 당연히 네이버의 이익을 위해 전문분야의 블로거를 원합니다. 활동 채널의 경우 인스타그램 보다는 유튜브를 선택하는 것이 설정이 쉽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에는 다소 복잡한 설정이 필요해요 ㅠㅠ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지원 결과는 공식적으로 7일 이내라고 하지만 실제 승인받으신 분들의 경우에 2~3개월 이후에 승인받으신 분도 있습니다. 아참! 심사 신청을 한 이전 달의 활동을 기준으로 심사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참고하세요.

 

인플루언서 승인 거절

 

그리고, 계속 지원은 가능하나 3회째부터는 30일이 지나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인플루언서 승인 안내
\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