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애드센스

2024년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배분 및 지급 방식의 변화 정리

by 블로그학교 2023. 12. 18.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구조의 변화에 대한 공지 이후, 이 부분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잘 정리된 블로그가 있어서 우선 링크를 남겨둡니다. 

한 마디로 요약한 가장 핵심적인 변화는 CPM 유지 및 확대, CPC 중지입니다.(참고로 CPM은 방문자가 늘어나면서 광고의 노출당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이고 CPC는 광고 클릭 당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개인적으로 반가운 부분은 이러한 변화로 인해, 
이전에 블로그 운영자들에게서 푸시받았던,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와 같은 불필요한 호소를 이제 보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효한 방문자가 많았던 실제로 유용한 콘텐츠가 많은 블로거가 더 많은 수익을 배분받는 구조가 된 부분이 될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중요한 2가지 변화

지난 11월 2일, 구글이 애드센스와 관련하여 주요 업데이트에 대해 공개했습니다. 구글의 글로벌 광고를 담당하는 댄 테일러 부사장이 구글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애드센스 수익창출 방법이...

www.i-boss.co.kr

그리고 두 번째로 중요한 변화는 위 글에 어느 정도의 정보가 올라와 있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이 있는지 혹시 놓치는 부분은 없는지 검토하고 2024년에 지급되는 내용을 토대로 추가할 내용이 있다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2024년부터 변경되는 애드센스 수익 구조가 블로그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블로거들에게 이로운 쪽으로 변경되기를 기대하며 기다려봅니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