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치지 마세요.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블로그마케팅

재택 부수입.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고 블로그로 부수입 벌기

by 블로그학교 2023. 3. 28.

작년에 이어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 방법은 이제 정리가 다 되었습니다. 어느 정도의 글을 어떤 방식으로 작성하면 어느 정도의 수익이 나온다는 공식이 완성되었습니다. 방문자 유입이 많도록 키워드 발굴하는 방법이 정리되었고,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검색 반영 노출을 위해 글을 작성하는 로직을 티스토리에 맞게 수정 작업 중에 있습니다.

블로그 부수입

블로그 글 쓰면서 부수입 올리기

이와 더불어 또 다른 부수입이 생기는 구조 중에 애드센스 광고 수입에 견줄만한 어쩌면 경우에 따라서 훨씬 많은 수입을 올릴 수 도 있을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예전부터 듣기는 했었는데, 그게 뭐 얼마나 되겠어?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가 블로그 안에 광고를 적용해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기대 이상의 수입이 열흘 만에 발생되는 것을 보고 공유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1. 쿠팡 파트너스 가입

쿠팡 파트너스 가입

당연히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쿠팡 아이디로 연동해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등을 입력하고 나면 가입 유형을 물어보는데, 사업자로 하거나 일반으로 하거나 둘 다 가능합니다. 일반으로 가입하셨다가 나중에 일정 수익 이상이 발생되면 사업자로 변환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부분 놓치지 마세요.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추천인 ID : AF8408804 코드를 복사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인 ID AF8408804를 입력하시면 여러분의 수익이 달라집니다. 처음 30일동안 매출의 3%가 아니라 총 매출의 4%의 수입이 적립됩니다.


2. 광고를 게재할 사이트 등록

내 정보 관리 메뉴

오른쪽 상단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펼침 메뉴가 나타납니다. 거기서 내 정보 관리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티스토리(또는 네이버 등)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한 번에 여러 사이트를 등록하셔도 되지만 최초 광고를 올릴 때 스크린 샷이 필요하므로 하나씩 등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중에 얼마든지 수정,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등록


3. 광고할 상품 검색

사이트를 등록하고 난 후 이번에는 당연히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시고 광고를 적절한 곳(주로 하단)에 넣으시면 됩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게시물을 수정해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광고할 적절한 상품을 검색할 차례입니다. 처음에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한 후기를 작성하고 그 하단에 내가 구매한 상품을 올리는 것으로 착각했답니다. 정말 웃기죠? 내가 구매하지 않은 상품이라도 내 블로그 방문자가 구매할 것이라 생각되는 상품을 검색해서 광고하면 됩니다. 일부러 구매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상품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광고를 원하는 상품은 최근에 구매해서 사용해 본 트윈스타의 에어 디퓨저 제품입니다.

마음에 드는 상품 검색 후 선택

이제 링크 생성을 할 차례입니다. 혹시 정확한 상품인지 궁금하면 상품정보를 클릭하면 쿠팡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 생성을 눌러보겠습니다.

링크 생성

이것저것 복잡하다 생각되면 생성된 단축 URL을 복사하여 블로그에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하지만, 다른 것을 테스트 해 볼 생각이 있어서 소스를 가져와서 작업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소스 작업 안하셔도 됩니다.

링크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한 후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아래 문구를 반드시 기재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 작성한 글(콘텐츠)에 광고 첨부

실제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사용 후기 겸 광고 화면입니다.

실제 스크린 샷

광고 하단에 쿠팡에서 반드시 포함시키기를 원하는 문구도 넣었습니다.


5. 스크린 샷 등록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오른쪽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 누르고 내 정보 관리에 들어가서 등록한 사이트에 광고를 어떤 식으로 게재했는지 스크린 샷을 첨부해야 합니다. 조금 전 위에서 보여드린 이미지 같은 형태이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쿠팡에서 알려준 스크린 샷 예시 화면도 보여드릴게요.

스크린 샷 예시 이미지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광고 이미지가 쿠팡이 원하는 형태로 나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이미지를 클릭해서 구매 링크로 이동되는 것은 정책위반사항입니다. 주의하세요. 그리고, 하단의 문구도 쿠팡에서 제시한 것과 동일하게 적어주도록 합니다.


꿀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당장 급하면 건너뛰고 다음에 읽어보세요.

쿠팡 파트너스는 내가 쇼핑몰을 운영하는 개념이 아닙니다. 그러니 내가 팔고 싶은 상품을 찾아서 광고하지 말고 내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객이 구매할 만한 상품을 광고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포스팅한 게시물이 집에서 구피 키우는 법에 대한 것이라고 한다면 블로그 방문자는 당연히 구피 키우는 것에 관심이 있고, 초보자일 확률이 높습니다. 어쩌면 어디선가 구피를 구매하거나 분양받은 상황일 수도 있지요. 이런 상황에서 이 방문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광고하는 것이 구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실 사용기라면 더더욱 믿음이 갈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평소 소비가 많이 발생하는 상품을 광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믹스커피, 복사용지, 생수 등 일상생활에서 반복해서 소비되는 제품을 광고할 때 방문자가 마침 생각나서 구매하게 되는 경우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최저가나 믿을 만한 상품을 성실하게 검색해서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내 블로그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구독자(충성고객)에게 가격을 비교해보지 않고 그냥 눈에 띄는 상품을 링크한다면 신뢰를 잃을 수 있고 이 후로는 구매로 연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저가의 좋은 상품을 찾아서 광고한다면 반복적인 구매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추천인 ID : AF8408804 코드를 복사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추천인 ID AF8408804를 입력하시면 여러분의 수익이 달라집니다. 처음 30일동안 매출의 3%가 아니라 총 매출의 4%의 수입이 적립됩니다.


6. 구매가 발생하면 3% 적립

기간별 리포트

구매가 발생하면 다음날 첫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날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난 3월 11일 저녁 쿠팡 파트너스에 등록하고 어제 3월 21일에 구매가 발생해서 수익을 얻게 되었습니다. 대략 구매 합산 금액의 3%에 해당합니다. 처음 얼마동안 사실 망설였습니다. 광고를 올린 후 내가 구매하면 어떻게 될까? 하는 생각도 있었지만 쿠팡 파트너스로 등록한 아이디와 이메일을 동일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의미가 없을 것 같아 꾹 참았습니다. 주변에 알려서 구매가 발생되도록 해 볼까? 하는 생각도 역시 들었지만, 그렇게 편법으로는 얼마가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기에 그것 역시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7. 매출 15만 원 이상

가입한 지 열흘 만에 매출 15만 원이 넘었습니다. 매출 15만 원이상이면 최종 승인이 되고, 최종 승인 후 수익금 1만 원을 초과한 경우 지급합니다.(수익 발생 월 말일을 기준으로 45일 이내 지급) 어떤 상품을 광고할지 고민하면서 상품을 선택하면 적립되는 금액이 빨리 늘어날 것이라 생각해 봅니다. 아직 시도하지 않으셨다면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 가입해 보세요.

추천인 ID AF8408804를 입력하시면 여러분의 수익이 달라집니다. 처음 30일동안 매출의 3%가 아니라 총 매출의 4%의 수입이 적립됩니다.

추천인 ID : AF8408804 코드를 복사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인 ID를 입력하여 회원 가입하신 분은
가입 후 생성되는 고유 ID(AF로 시작함)를 비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반응형

댓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